본문 바로가기

여행 강원도

학무정 (鶴舞亭) 속초시 도문동.

속초 8경에 속하는

학무정은 한말 성리학자 오윤환이 쌍천 송림에 1934년에 건립한 정자이다.

정자 모양이 육각이므로 흔히 육모정이라 부르며 4면에 정자 이름을 적은 현판이 있는데.

남쪽은 학무정. 북쪽은 영모재. 북동쪽 인지당. 남서쪽 경의재.라 되어있다.

 

속초시 도문동 상도문1리는

한옥마을 로 이루어져 있었다.

깨끗하고 단정한 마을이 예뻤는데 마을 건너에 송림숲이 자리하고 있었다

송림숲에는 가족들 놀다가라고 평상이 놓여져있었고 벤취도 마련되어 있었다

설악동 야영장 아랫동네이다

설악동 계곡은 상수원지구이기 때문에 들어갈수가 없다

텐트설치를 마치고 계곡물에 들어가 놀아야겠는데 들어가서 놀곳이 없다.

바다로 나가야한다고한다.

그런데 학무정 송림숲에 야외 수영장이 마련되어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들어가 발만 담그고 놀다왔다.

 

 

학무정 안내글

 

 

 

읽어 보세요. ~ ^^*

 

 

 

북동쪽에서 찍은사진.

"인지당" 이라고 써있는것 보니 ...

 

 

 

 

 

 

학무정 주위에 송림이 너무 아름다웠다.

 

 

 

 

 

 

 

도문동 한옥마을을 지나

강 건너 송림숲이 있었다. 예쁘게 꾸며놓은 공원이었다.

 

 

 

 

 

 

 

 

 

 

 

 

 

 

 

 

 

 

 

 

 

 

 

 

 

 

 

 

 

 

수영장에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고 있다

계곡물이 흘러들어오는 곳이었다.

 

 

 

 

 

 

주차장도 넓고.

 

 

 

도문동 한옥마을.

 

 

 

 

 

 

 

 

 

 

 

 

잠시 쉬어가기 좋은곳.

 "학무정" 과

한옥마을.

송림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