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찰 경상남도

망해사 (울산시 울주군 청량면 율리)

 

울산시 울주군 청량면 율리.

망해사는

신라 헌강왕때 동해 龍(용) 을 위해 새운 절이라고

삼국유사에 기록되어있다.

보물로 지정된 승탑도 그때 세워진것으로 알려지고있다.

 

 

등산길에 들린 망해사에서는 사시불공이 한창이었다

스님의 목탁소리와 보살님들의 염불소리가 잔잔하게 경내에 울려 퍼지고 있었다

조용조용 뒷꿈치를 들고 다니면서 사진만 찍고 나왔다.

사시불공 참석할 여건이 아니라서 ~~ ()()()

 

 

보물로 지정된 승탑.

아래 글을 읽어 보시길요. ^^*

 

 

 

 

 

 

 

 

 

 

부도.

 

 

 

 

 

 

 

 

 

 

 

 

 

 

 

 

 

 

 

 

 

 

 

 

 

 

 

대웅전.

 

 

 

 

 

 

 

 

 

 

 

 

 

 

 

 

 

 

 

망해사는 참 예쁘게 꾸며놓아

정성이 가득하다는걸 알수가 있었다

정원이 예쁘게 가꾸어져 있었다.

 

 

노루발 꽃.

 

 

 

 

망해사 근처 등산로에서 발견한 노루발 꽃.

너무 예쁘게 피어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