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찰 경상남도

진주 월아산 청곡사.

 

진주 월아산 해인사 말사 청곡사.

청곡사는 도선국사가 남강변에서 학이 이곳으로 날아와 앉으니 성스러운 기운이

충만한 산과 계곡이 있어 이 곳을 살펴본 즉, 천하의 명당이라 이곳에 절터를 잡았다고 함.

 

계절에 여왕 5월에 다녀온 청곡사는

아침에 내린 비 때문인지 싱그러움이 가득한 사찰이었다.

월아산 아래 고즈넉하게 자리잡은 청곡사는 신라 49대 헌강왕 5년에 창건한 고찰이었다.

청곡사에 도착하였을때 사시불공 시간이었다

스님의 목탁소리와 함께 보살님들의 불경 읽는소리가 청아하게 울려 퍼지고 있었다.

부처님앞에 삼배 올리고 나와서 사찰 내 를 둘러 보았다.

 

 

 

 

 

 

주차장에서 본 풍경.

 

 

 

촉촉하게 물 먹은 소나무 숲길 따라 올라와서

 

 

 

청곡사에 도착하였다.

 

 

 

마당 가득 달린 오색등.

석가탄신일 을 일주일 앞두고 있는 시점이다.

 

 

 

 

 

 

 

 

 

 

 

 

 

 

 

계단 양 옆으로 당간지주.

사이에 핀 함박꽃이 예쁘다.

 

 

 

 

 

 

 

 

 

 

 

 

 

 

 

 

 

 

 

 

 

 

 

 

수국

 

 

 

 

 

 

 

 

 

 

 

 

 

 

 

 

 

 

 

 

 

 

 

 

 

 

 

 

 

 

 

 

 

 

 

 

 

약수.

 

 

 

 

 

 

 

 

 

 

 

 

 

 

 

 

 

 

 

 

 

 

 

 

 

 

 

 

청곡사 방문을 마치고 ...

하이얀 (사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