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부두와 감만부두의 컨테이너박스가 성냥갑처럼 가지런히 쌓아 놓은 모습과
우뚝 우뚝 서있는 크레인은
수출하기위해 배에 실는 컨테이너박스, 선적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기구이다.
바다와 함께 삶에 현장이 보이는 투박하고 강인한 모습의 부두.
신선부두와 감만부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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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최초의 컨테이너 전용부두로서 부산항 제1, 2단계 개발 사업으로 1982년에 완공되었다. 부산 컨테이너 부두운영공사(BCTOC : Busan Container Terminal Operation Corporation)에서 운영하다가, 1999.7 민영화되어 현대상선(주)에서 인수하여 첨단 하역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운영하였으며 2002년 운영주체가 허치슨으로 변경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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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년 개장되어 2만톤급 1척과 5천톤급 2척이 동시에 접안할 수 있는 중소형 컨테이너 전용부두로서 5대의 C/C와 13기의 T/C등을 갖추고 우암터미날(주)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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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2월 국내외 합작법인인 동부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이 설립,개장한 부두로서 Wireless LAN G/C, T/C, Y/T에 무선단말기 설치와 Twin SpreaderDPCT 발주 G/C 2대에 twin spreader 장착으로 작업지시의 효율성 증대를 도모하였고 국내 터미널 업계 중 최초로 야드 쇄석 포장시설을 도입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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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년부터 1997년 까지 부산항 제4단계 개발사업으로 축조되어 오늘날까지 최첨단 장비들을 갖추고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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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 제3단계 개발사업으로 건설 1991년 6월에 개장하여 포스트 파나막스급 컨테이너 선박을 수용할 수 있는 고속 컨테이너 크레인을 비롯한 각종 첨단 하역 장비와 전산 시스템을 갖추고, 신선대 컨테이너터미널 (주) (PECT: Pusan East Container Terminal Co.,Ltd) 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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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주)가 감천항에 매립 축조하여 1997년 개장한 부두로서 4기의 C/C와 10기의 T/C등을 갖추고 한진해운(주)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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