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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부산

신선부두 와 감만부두.

 

 

 

신선부두와 감만부두의 컨테이너박스가 성냥갑처럼 가지런히 쌓아 놓은 모습과

우뚝 우뚝 서있는 크레인은

수출하기위해 배에 실 컨테이너박스, 선적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기구이다.

 

바다와 함께 삶에 현장이 보이는 투박하고 강인한 모습의 부두.

신선부두와 감만부두이다.

 

 

자성대 컨테이너 터미널

우리나라 최초의 컨테이너 전용부두로서 부산항 제1, 2단계 개발 사업으로 1982년에 완공되었다. 부산 컨테이너 부두운영공사(BCTOC : Busan Container Terminal Operation Corporation)에서 운영하다가, 1999.7 민영화되어 현대상선(주)에서 인수하여 첨단 하역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운영하였으며 2002년 운영주체가 허치슨으로 변경되었다.

 

 

우암 컨테이너 터미널

1996년 개장되어 2만톤급 1척과 5천톤급 2척이 동시에 접안할 수 있는 중소형 컨테이너 전용부두로서 5대의 C/C와 13기의 T/C등을 갖추고 우암터미날(주)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신감만 컨테이너 터미널

2002년 2월 국내외 합작법인인 동부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이 설립,개장한 부두로서 Wireless LAN G/C, T/C, Y/T에 무선단말기 설치와 Twin SpreaderDPCT 발주 G/C 2대에 twin spreader 장착으로 작업지시의 효율성 증대를 도모하였고 국내 터미널 업계 중 최초로 야드 쇄석 포장시설을 도입하였다.

 

 

감만 컨테이너 터미널

1994년부터 1997년 까지 부산항 제4단계 개발사업으로 축조되어 오늘날까지 최첨단 장비들을 갖추고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 선사인 세방, 한진해운, 허치슨과 대한통운에 의해서 선석별로 운영되고 있다.

 

 

신선대 컨테이너 터미널

부산항 제3단계 개발사업으로 건설 1991년 6월에 개장하여 포스트 파나막스급 컨테이너 선박을 수용할 수 있는 고속 컨테이너 크레인을 비롯한 각종 첨단 하역 장비와 전산 시스템을 갖추고, 신선대 컨테이너터미널 (주) (PECT: Pusan East Container Terminal Co.,Ltd) 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감천 컨테이너 터미널

한진해운(주)가 감천항에 매립 축조하여 1997년 개장한 부두로서 4기의 C/C와 10기의 T/C등을 갖추고 한진해운(주)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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