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꽃, 수련

곰내연밭 연꽃을 담다

기장군 철마면 곰내재 있는 곰내연밭

7월14일 일요일 내일이 축제날이다

김치담고 연밥 준비하고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다

연밥은 한개 4000원인데 사서 얼렸다가 하나씩 꺼내 데워 먹으면

주부들 일손 덜어 줄수 있고, 좋다고 한다.

 

연꽃사진 찍으려면 아침에 가야하는데, 나서는게 어려워서 ...ㅋ 못가고

오후 5시쯤에 갔더니 꽃송이가 합장하듯 꽃잎을 오무리고 있어 활짝핀 꽃을 볼수 없었다

연꽃은 아침 해가뜨면 오무리고 있던 꽃을 활짝 편다고 한다

게을러서 아침에 가는게 쉽지않아 ~  ㅋㅋ 그래서 합장한 꽃을 담아왔다는 ...  ^^

 

 

 

 

햇살이 부드러워진 시간이었다

 

 

 

 

 

 

 

 

 

 

 

연꽃 대궁에 붙어있는 빨간색 알은 논고동 알이라고 하던데 ...?

지금이 산란 기간인지 빨간색 알이 많이 붙어 있었다

 

 

 

 

 

 

 

 

 

 

 

 

 

 

 

 

 

 

 

 

 

 

 

 

 

 

 

 

 

 

 

 

 

 

 

 

 

 

 

 

 

 

 

 

 

 

 

 

 

 

 

 

 

 

 

 

 

 

 

 

 

 

 

 

 

 

 

 

 

 

 

 

 

 

 

 

 

 

 

 

 

 

 

 

 

 

 

 

 

 

 

 

 

 

 

 

 

 

 

 

 

 

 

 

 

 

 

 

 

 

 

 

 

 

 

 

 

 

 

 

 

 

 

 

 

 

 

 

 

 

 

 

 

 

 

 

 

 

 

 

 

 

 

 

 

 

 

 

 

 

 

 

 

 

 

 

 

 

 

 

 

 

 

 

 

 

 

 

 

 

 

 

 

 

 

 

 

 

 

 

 

 

 

 

 

 

 

 

 

 

 

 

 

 

 

 

 

 

 

 

 

 

 

 

 

 

 

 

 

 

 

 

 

 

 

 

 

 

 

 

 

 

 

 

 

 

 

이곳에 오면 논뚝길 걸어 보는것도 참 좋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연밭을 내려보니 

연꽃이 안보인다

아직 안피었나 ? 꽃이 없네

저녁시간이라 꽃잎을 오무리고 있어 그런거라고,  ^^

얼굴을 감싸듯 웅쿠리고 있어 

연잎에 가려 꽃이 없는것처럼 보였다

연꽃은 아침에 가야 활짝핀 꽃을 볼수 있다고 한다.

 

* 연밭에서 사진을 찍고있던 두여인이 사진좀 찍어주세요 ~ ^^ 하기에 찍어 주었다 

내가 찍어준 사진이 맘에 들었나보다.   (뿌듯 ^^)

사진 다 찍고 쉼터에 올라오니 그 분들도 그곳에 앉아 쉬고 있었다

'작가님 사진을 잘 찍어주셔서 이거 드릴께요.' 하더니 립스틱과 사탕 두개를 주신다

어찌 이런일이 ....ㅋ 

오히려 내가 고마워지네.   캬캬캬 ....

 

'연꽃, 수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산 범어빗물펌프장 유수지에 핀 연꽃  (19) 2024.08.19
양산 유수지 가시연꽃  (31) 2024.08.18
연꽃 (백련)  (4) 2024.06.28
연꽃씨앗 연자  (22) 2023.09.06
연꽃  (61) 2023.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