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행 부산

오가네곰탕 수육백반먹고 수원지 둘레길걷고

철마에가면 오가네 곰탕집이 아주 유명하다

가성비 최고의 식당이라고 해서 가보았다

이곳은 오전 10시~11시 30분까지, 1시간 30분이면 재료 소진시 문을 닫는다고 한다

지나갈때마다 문이 닫혀있어 식당 운영을 안하는 줄 았았는데 ... 우연히 알게되어

아침 먹지않고 10시출발하여 도착하니 식당안 가득 사람들이 있다

다행이 우리자리가 있어서 앉아 수육백반을 주문하였다

메뉴 = 소머리국밥, 수육백반, 꼬리곰탕, 족탕 

아.점으로 맛있게 먹고는 회동수원지 누리교로 갔다

 

지난번 수원지 둘레길 트래킹 하고 정자에서 놀다온게 좋아서 오늘도 가본다

비올것처럼 잔뜩 흐려진 하늘은 금방이라도 소나기가 쏟아 질것 같았지만 

바람 한점없는 무더운 날이었다

후덥지근한 불쾌지수 높아지는 날씨에 땀은 비오듯 쏟아지고 금새 입고있던 티셔츠가 다 젖었다

하이얀은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린답니다.  ㅠㅠ  ^^

땀을 흘리고나면 개운한 느낌이 들면서도 찝찝해. 더구나 후덥지근한 날이다 보니 더 그런것 같다.

트래킹 도중에 비가 내렸고, 정자에서 쉬었다 일어났을때는 비는 그치고 적당히 좋은 날씨였다.

 

 

 

 

소머리수육

맛있어.  부드러워 입에서 살살 녹네. ^^

 

 

 

 

수육백반 한상이다. 12,000원

 

 

 

 

 

커피한잔 들고나와 마시면서 사진한장 찍고,  ^^

 

 

 

 

 

회동호 누리교로 왔다

 

 

 

 

 

애마는 주차장이 따로없어 길가에 세워놓고 트래킹 시작한다

 

 

 

 

 

녹조가 심해서 물빛이 초록색이었어

 

 

 

 

 

흐린날이다 보니 반영은 그림자만 있을뿐 선명하지 않았다

 

 

 

 

 

회동저수지 상류

 

 

 

 

 

 

 

 

 

 

 

오솔길 같은 이길이 좋아서 또 오게 되었다

 

 

 

 

 

소나무숲도 지나고

 

 

 

 

 

먹구름이 가득한 날씨

 

 

 

 

 

오륜대가 마주 보인다 

 

 

 

 

 

지금은 반영이 전혀 없지만 돌아올때는 또 다른 풍경으로 변한다.  ^^

 

 

 

 

 

 

 

 

 

 

 

 

 

 

 

 

 

임도길로 올라서고

바이크 타는 사람들 많아 ~

 

 

 

 

 

 

 

 

 

 

저기 보이는 정자로 올라가 쉬어간다

 

 

 

 

 

정자에 앉아 있으니 고양이 두마리가 신발 벗어놓는 계단에 앉아서 우리를 쳐다보고 있다

야옹아 ! 올라와 ~ 하면서 손을 내밀었더니 아무렇지 않게 올라오네  ㅋㅋ

사람을 두려워 하지 않는것 보니 잘 따르나 보다. 정자아래 고양이 밥을 가져다 주는 사람이 있나보다

밥그릇에 사료가 담겨져 있었다.

 

 

 

올라오더니 앉았다가 배를 쭉~펴고 얻드려 있더니

얼굴과 몸을 정리하고 한쪽으로 가서 눕더니 잔다.

깨워도 안깨어나네. ㅋㅋㅋ 하도 귀여워서 사진을 찍어 주었다.  ^^

 

 

 

자전거 타고 오셔서 정자에 올라 쉬어가는 바이커들 ... 해운대 센텀에서 시작하여 오셨다고 한다

수영강따라 오다가 아홉산 임도길로 올라서서 수원지 둘레길을 돌아 나가는 코스인듯.

 

 

 

 

 

수원지 사진으로 담아보기. ^^

 

 

 

 

 

 

 

 

 

 

 

돌탑도 쌓아 놓았고

 

 

 

 

 

 

 

 

 

 

 

 

 

 

 

 

 

 

 

 

 

 

 

물가로 내려가 보았다

소나무 한그루가 예뻐서  ^^

 

 

 

 

 

 

 

 

 

 

 

 

 

 

 

 

 

 

 

 

 

 

 

 

 

 

 

 

 

 

 

 

 

 

 

 

 

 

 

 

 

 

 

 

 

 

 

 

 

 

 

 

정자에 올라 잠시 쉬었다 내려왔더니

 

 

 

 

 

갑자기 반영이 선명해졌다

무슨 영문인지 나도 모르겠네.  ^^

 

 

 

 

 

 

 

 

 

 

갈때는 오륜대 반영이 없었는데 

돌아오는 길에는 선명하게 반영이 생겼다

 

 

 

 

여기도 ~~ ㅋㅋㅋ

날씨가 밝아져서 그런가 ?

 

 

 

 

반영이 생기니 기분 좋아져서 사진을 찍어 본다

 

 

 

 

 

 

 

 

 

 

 

 

 

 

 

 

 

 

 

 

 

 

 

 

 

 

 

 

 

 

 

 

 

 

 

 

 

 

 

 

 

 

 

 

 

 

 

 

 

 

 

 

 

 

 

 

 

 

 

누리교 건너지 않고 저수지 상류가 궁굼해서 가보기로 하고 ...

 

 

 

 

 

 

 

 

 

 

 

데크 계단길도 있고

 

 

 

 

 

상류에는 녹조가 더 심했다

 

 

 

 

 

여기도 계곡이 있어 건너가는데 물이없어

 

 

 

 

 

계단 오르막길

 

 

 

 

 

급경사 내려간다

 

 

 

 

 

이쪽은 사람들이 덜 다니나 보다

길은 있는데 덜 다져진 길이었다

 

 

 

 

 

 

 

 

 

 

하늘나리꽃이 예쁘게 피어있어 어찌나 반갑던지 ...ㅋ

 

 

 

 

 

이곳에 여러송이가 피어있었다

 

 

 

 

 

 

 

 

 

 

 

 

 

 

 

 

 

이제는 길도 정비가 되어있는게 아니고 바위길을 걸어가고 있다

 

 

 

 

 

이렇게 ~~~

다시 산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길이었다

 

 

 

 

 

 

 

 

 

 

다리가 보이는것 보니 둘레길 트래킹은 여기까지

 

 

 

 

 

 

 

 

 

 

 

차 도로로 올라서고 "여기는 상수원 보호구역 입니다."

다리난간 턱에 걸터앉아 쉬어가고 물도 마시고 ...^^

 

 

 

 

이곳 도로확장공사는 20년동안 끝이 안나고 파헤쳐진 채로 이러고 있다

이제는 마무리가 되어가는것 같기도 하고

 

 

 

 

 

 

 

 

 

 

 

 

 

 

 

 

울타리에 핀 장미꽃 

 

 

 

 

 

 

 

 

 

 

 

 

여기서 조금만 걸어가면 회동호 누리교앞에 주차해 놓은 애마가 있다

그런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

차있는곳에 도착 하자마자 소나기가 쏟아진다. 

얼마나 다행인가. 소나기를 맞지않고 오게되서... ㅋ

변덕스런 날씨에 트래킹은 가슴 쫄깃쫄깃한 즐거움이었다.  ^^

 

'산행 부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정산 계명봉 산행  (0) 2024.04.14
황령산 벚꽃 신록이 예뻤다  (21) 2024.04.09
부산의 중심에 있는 황령산 다녀오다  (45) 2023.12.19
황령산 진달래꽃 벚꽃길  (25) 2023.04.01
일광산 진달래꽃 산행  (18) 2023.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