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태종사 수국꽃 엉성하게 피었다

코로나19만 아니면 지금이 태종사 수국꽃 축제기간이다

지난해도 못했고 올해도 못했으니 .... 그걸 아는걸까? 수국꽃이 엉성하게 피었다

예년 같으면 꽃송이가 잎이 안보일정도로 피었었는데 ... 썰렁한 느낌이었어.  ㅠㅠㅠ

 

 

 

 

태종사 입구

 

 

 

 

클릭하면 크게 볼수 있어요.

 

 

 

 

오늘은 월요일.   그래도 태종사 수국보러 오는 사람들 속속 들어오고 있었다  (다누비차는 쉬는날)

 

 

 

 

 

 

 

 

 

이곳에는 인생샷 찍기위해 줄서있어 예쁜글씨만 담아보고

 

 

 

 

내가 사랑하는 것은

 

 

 

 

태양은 두려운 자를 사랑하고

 

 

 

 

대지는 배고픈 자를 사랑하며

 

 

 

 

물은 목마른 자를 사랑하고

 

 

 

 

산은 괴로운 자를 사랑한다

 

 

 

 

나는 무엇을 사랑하는가

 

 

 

 

돈 명예 여자를 사랑하는가

 

 

 

 

한순간 사라질 찰나의 거품을

 

 

 

 

허무를 찧고있는 절구공 소리를

 

 

 

 

가난한 사람들이 동냥을 하는것은 

 

 

 

 

자존의 영혼이 타락한 자들이며

 

 

 

 

배고픈 자들에 베풀지 않는 것은

 

 

 

 

근간의 영혼이 썩은 자들이다

 

 

 

 

그들을 동정하지만 사랑하지 않는다

 

 

 

 

순리의 도리를 아는 자연과 

 

 

 

 

그들을 품어주는 영혼의 섭리와

 

 

 

 

그 진리를 찾으려는 사람들

 

 

 

 

나는 누구인가를 아는 사람들

 

 

 

 

나는 그들을 사랑한다. <명수>

 

 

 

 

아름다운 수국꽃

 

 

 

 

멀리서 봐도 이쁘고 가까이서 봐도 이쁘단다  ^^

 

 

 

 

모두들 한곳을 향해 있다

 

 

 

 

수국꽃을 바라보며 이쁘다~ 담아보고 싶다 ~ 그래서 찍고 또 찍고 싶다

 

 

 

 

부처님 앞에 수국꽃 공양을 하고

 

 

 

 

태종사 대웅전

 

 

 

 

부처님이 계시는 법당

 

 

 

 

 

 

 

 

 

 

 

 

 

 

태종사는 스리랑카 스님이 계시는 곳이다

태종사는 부산광역시 영도구 전망로 119에 위치한 사찰로 태종대 안에 있다. 1983년 스리랑카 정부에서 기증한 부처상 1점과 정골 사리 2개, 해탈 보리수나무가 있다.

 

 

 

즉석에서 쓰시고 판매도 하고

 

 

 

 

 

 

 

 

 

 

 

 

 

 

 

 

 

 

 

 

 

 

 

 

 

 

 

 

 

 

 

 

 

 

 

 

 

 

 

 

 

 

 

 

 

 

 

 

 

 

 

 

 

 

 

 

 

 

 

 

 

 

 

 

 

 

 

 

 

 

 

 

 

 

 

 

 

 

 

 

 

 

 

 

 

 

 

 

 

 

 

 

 

 

 

 

 

 

 

 

 

 

 

 

 

 

 

 

 

 

 

 

 

 

 

 

 

 

 

 

 

 

 

 

 

 

 

 

 

 

 

 

 

 

 

 

 

 

 

<기댈수 있는 사람이 그리운 날>

향이 좋은 차 한 잔을 마시며 굳게 닫혀 있던 가슴을 열고 고이 감춰온 말을 하고 싶은 사람이 꼭 한 사람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외로웠던 기억을 말하면 내가 곁에 있을께 하는 사람.  이별을 말하면 이슬고인 눈으로 보아주는 사람.  희망을 말하면 꿈에 젖어 행복해 하는 사람.  험한 세상에 구비마다 지쳐가는 삶이지만 때로 차 한 잔의 여유 속에 서러움을 나누어 마실 수 있는 마음을 알아주는 단 한 사람.  굳이 인연의 줄을 당겨 묶지 않아도 관계의 틀을 짜 넣지 않아도 찻잔이 식어갈 무렵 따스한 인생을 말해 주는 사람이면 슬픈 삶을 말해도 울지 않고 참 행복하겠습니다. <마음담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