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장가계 천문산 케이블카 타고 정상 해발 1518,6m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장가계(張家界) 장지아지에) 신비로운 자연의 모습이 그대로 간직한 곳.

호남성 서북부에 있는 장가계는 중국 최초의 삼림공원이며, 국내외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이한 형상의 봉우리와 용암동굴은 물론 원시 상태에 근접한 아열대 풍경과 생태 황경을 보존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약 4억 년 전에는 바다였으나 지구의 지각 운동으로 인해 육지로 솟아올라 오랜 시간 동안 침수와 자연 붕괴 등을 겪었습니다.

이에 현재 모습과 같이 깊은 협곡과 기이한 봉우리. 맑은 물이 흐르는 계곡 등의 자연 절경을 탄생시켰습니다.

장가계 시내

삼륜차가 보인다.

몰랐는데 .... 사진을 찍고보니 보이네. ㅋㅋㅋ 언제적 차야.

천문산 케이블카 타러왔다.

이곳에서 점심먹고

시내 주위 사진 몇장 담아보고

무릉원호텔에서 버스로 40분 소요.

장가계시내 천문산 케이블카 타는 곳.

중국에서 가장 큰 명절 춘절 연휴가 11일간 인데 오늘부터 라고한다

그래도 올라 갈때는 30분정도 기다렸지만 내려 올때는 1시간을 기다렸다 케이블카를 탔다

암튼 여기는 케이블카 타려고 줄 서있는 곳이다.

탑승하고 올라갑니다

장가계 시내 주택지 위로 가로질러 가죠

로터리 광장

주택가 지붕위로 올라가지만 내부는 볼 수 없으니 얼마나 다행인가.

장가계 시민들에게 피해는 없을것 같은데 .... 신경쓰이려나 ~~~?

버스터미널

여기도

기차역

코레일 역사가 보인다.

여러갈래로 얽히고 섥힌 기차길도 보이고

역사안에 기차가 서 있네.

천문산 장가계 시내에서 8키로 떨어져 있으며 해발은 1518,6m 입니다.

세계에서 제일 긴 케이블카(7455m)가 있으며, (30분소요) 천문산의 웅장함과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계 시즌은 천문산 풍경구 내 도로 결빙으로 인해 안전상의 이유로 천문동까지 이동하는 셔틀버스 및 에스컬레이터가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천문동 관광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림, 천문산 일정은 케이블카 왕복으로 진행해드립니다.

우리는 케이블카 왕복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그래서 천문동은 가지 않았습니다.

아래에 마을

천문동으로 올라가는 길이 구불구불 .....

겨울이라 폐쇄되어 천문동에는 가지 못했다.

정상부에 도착할때쯤 벼랑끝에는 고드름이 주렁주렁 열렸었다.

춥다고 하지만 많이 춥지는 않았다

아열대지방이라고 하네.

지도에서 보듯이 우리는 천문산 유리잔도. 귀곡잔도. 나무잔도길을 한바퀴 다 돌아 나왔다

걸어서 ~!  리프트 탈수도 있지만 우리는 걷는걸 선택하였다

걸어야 많은것을 볼 수 있고 운동도 돼고 ....... 트래킹으로 마무리 하였다.

케이블카 정상부에서 잔도길로 가는길

이만큼 돌아왔다

다음 포스팅은 유리잔도. 귀곡잔도 나무잔도길 포스팅 아슬아슬 스릴넘치는 길을 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