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상남도

창녕 함안보 다녀오다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작약꽃을 보고, 오후 시간이 남아서 어디 갈곳 없을까? 찾아보니

창녕 함안보가 승용차로 5분거리에 있다고 한다. 4대강사업 말 많고 탈도 많은 곳이라 한번 가보고 싶었다.

대구 칠곡보는 공원화로 만들어 잘 가꾸어 놓았었는데, 이곳 창녕 함안보는 그냥 댐만 있고 사업소 건물만 있었다

댐을 방문하고 나서 사업소 건물안으로 들어가 보니 카페가 있어 덥기도 하고 음료한잔 마시며 쉬어간다

경남 창녕군 길곡면 증산리

 

 

 

 

낙동강길 따라 라이딩 하시는 분들이 많이 지나가는 코스이기도 하고

걸을수 있도록 데크길을 마련해 놓아 트래킹 해도 좋을것 같았다.

잠시 있었는데도 지나가는 자전거 라이딩하는 분들을 여럿 보았으니 ...

매점에 들어와 목마름도 해결하고 간단히 라면 끓여 먹는곳도 있어 쉬어가기도 하고 그러는것 같다

 

 

 

 

주차하고 댐으로 가본다

 

 

 

 

 

 

 

 

 

 

 

 

 

 

 

 

 

 

 

 

 

 

 

 

 

 

 

 

 

 

 

 

 

 

 

가운데 유리문 열고 들어가면 낙동강 바라보며 쉬어가는 휴게실이 있다

 

 

 

 

 

우리는 끝 전망대로 가본다

 

 

 

 

 

휘돌아치는 물살을 보니 무서웠어.  ㅠㅠ  ㅋㅋ

 

 

 

 

 

 

 

 

 

 

 

 

 

 

 

 

 

 

 

 

 

 

 

 

 

 

 

 

 

 

 

 

 

 

 

 

 

 

 

 

 

 

 

 

 

 

 

아래로 내려가 보니 이렇게 휴게실이 있었는데 시원하고 공기가 상쾌하니 좋았다

 

 

 

 

 

 

 

 

 

 

 

의자 6개 나란히 앉아 강을 바라볼수 있게 되어있다

 

 

 

 

 

 

 

 

 

 

 

의자에 앉아 이렇게 보았다

 

 

 

 

 

댐을 나와 창녕 함안보 사업소에 들어가 본다

 

 

 

 

 

조형물 

 

 

 

 

 

함안 홍보관 들렀다가

 

 

 

 

 

매점에서 운영하는 카페 들어와 창가에 앉아서

 

 

 

 

요거트 딸기스무디 한잔씩 마시고 

많이 더워서 시원한 음료로 마셨다

작약꽃 보러왔다가 들리는 사람들이 우리만 있는게 아니었다

 

 

'여행 경상남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성산 홍룡폭포  (37) 2023.08.29
태화루 가는길  (28) 2023.05.19
태화강 국가정원에 핀 작약꽃  (18) 2023.05.15
태화강 국가정원에 핀 양귀비 안개꽃  (38) 2023.05.13
청보리밭이 황보리밭이 되었다  (18) 2023.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