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

금강공원 나들이 가다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은 구분을 해서 인연을 맺어야 한다. 진정한 인연이라면 최선을 다해서 좋은 인연을 맺도록 노력하고 스쳐가는 인연이라면 무심코 지나쳐 버려야 한다. 그것을 구분하지 못하고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헤프게 인연을 맺어 놓으면 쓸만한 인연을 만나지 못하는 대신에 어설픈 인연을 만나게 되어 그들에 의해 삶이 침해되는 고통을 받아야 한다. 인연을 맺음에 너무 헤퍼서는 안된다.  옷깃을 한번 스친 사람들까지 인연을 맺으려고 하는 것은 불필요한 소모적인 일이다.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살아가고 있는 우리지만 인간적인 필요에서 접촉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은 주위에 몇몇사람들에게 불과하고 그들만이라도 진실한 인연을 맺어 놓으면 좋은 삶을 마련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진실은 진실된 사람에게만 투자해야 한다. 그래야 그것이 좋은 일로 결실을 맺는다. 아무에게나 진실을 투자하는 건 위험한 일이다. 그것은 상대방에게 내가 쥔 화투패를 일방적으로 보여주는 것과 다름없는 어리석음이다. 우리는 인연을 맺음으로써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피해도 많이 당하는데 대부분의 피해는 진실없는 사람에게 진실을 쏟아부은 대가로 받는 벌이다.   <법정스님>

 

 

 

 

금강공원 

 

 

 

 

오랜만에 와 본다

 

 

 

 

시민공원으로 바뀌어 입장료없이 그냥 들어온다.  예전엔 입장료가 있었다.

 

 

 

 

카페옆에 바이킹 놀이기구가 있었는데 그것마져 철수하고 없네. 꽃밭으로 변신했다.

 

 

 

 

금정사

 

 

 

 

보제루

 

 

 

 

대웅전

 

 

 

 

아담하니 깨끗한 금정사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달아놓은 오색등

 

 

 

 

 

 

 

 

 

 

 

 

 

 

아름드리 소나무 두그루가 너무 멋져서 ~ 금정산 금강공원은 숲이 좋고 소나무가 좋고 그래서 공기좋고

 

 

 

 

단풍나무의 숲 그늘

 

 

 

 

까치가 먹이를 찾으러 내려온듯

 

 

 

 

부산민속예술원

 

 

 

 

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 보유 무형문화재

부산민속예술관은 부산동래지역에서 계승되는 전통민속문화의 전승사업과 전수를 하는 곳이다. 사단법인 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에서 부산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중요무형문화재 제18호<동래야류>, 부산광역시지정무형문화재 제3호 <동래학춤>, 제4호 <동래지신밟기>, 제10호 < 동래고무>. 제14호 <동래한량춤>을 전승하고 있으며, 매월 1,2,3,4주 일요일에 전수교육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바위를 뚫고 자란 소나무 <어쩌다 이렇게... 서로 고통스러울것 같어>

 

 

 

 

해양자연사박물관이 있다

 

 

 

 

금정산 금강사가 있고

 

 

 

 

찔래꽃이 피었어.

 

세상에서 '적당히'가 가장 어렵다

재미있는 글을 하나 발견했다. 약간 수정 편집해서 올린다. 굳이 하나하나 의학적으로 분석하기보다는 그냥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면 좋을것 같다. 뭐든 적당한게 가장 좋은거고, 가장 어려운 일이니까.

"의사 선생님 심혈관 운동이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고 하잖아요. 이게 정말인가요?" "단순한 심장 박동에만 좋아요. 그게 전부입니다.  운동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모든것이 결국 다 닳아요 심장박동을 가속화한다고 해서 더 오래 살 수 있다면 더 빨리 운전하면 차의 수명을 연장한다고 말하는 것과 같죠. 더 오래 살고 싶다면 가서 낮잠을 자세요." "알코올 섭취량을 줄이면 도움이 될까요?" "아닙니다. 포도주는 과일로 만들었죠. 과일은 몸에 아주 좋습니다 게다가 브랜디는 와인을 증류한 것이니 더 몸에 좋을 수도 있어요. 맥주도 곡식으로 만들죠. 잘 알겠지만, 곡물은 몸에 좋습니다."

"그렇지만 튀긴 음식은 몸에 안 좋다고 하던데요?" "듣지 마세요. 야채기름에 튀긴 음식이 왜 몸에 나쁘겠어요?" 

"쵸콜렛은 몸에 나쁜가요? " 코코나도 콩이죠, 가장 몸에 좋은 음식이죠"

"수영이 몸매 관리에 좋은가요?" 만약 그렇다면 고래가 좋은 몸매인지 설명해 주시겠어요?"

1, 러닝머신 발명가는 54세에 새상을 떠났고  2, Gym 발명가는 57세에  3, 세계보디빌딩 챔피언은 41세에,  4, 최고의 축구선수 마라도나는 60세에 세상을 떠났다. 

토끼는 항상 뛰고 있지만 2년밖에 못살고, 전혀 운동을 하지 않는 거북은 400년이나 산다.

그러니 휴식을 취하고 시원하게 먹고 마시고, 인생을 즐기세요.  - 김종원 작가 -

'여행 부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로버 꽃이 하얗게 핀 잔디밭  (0) 2022.05.21
오후 3시에 다녀온 해운대 수목원  (0) 2022.05.17
금강식물원  (0) 2022.05.06
인생은 내일도 계속된다  (0) 2022.04.29
대저 낙동강 생태공원  (0) 2022.04.21